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이 땅 위에 공의가 시행되지 않는 것은 신자들의 책임이라는 것이 성경의 증언이다. 세상이라는 곳은 하나님의 의를 따르지 않는 곳이다. 하나님의 의를 따르지 않는 곳에서 그의 의를 따르는 것이 신자인 것이다.
 
물질만능주의 시대를 맞이하여 돈의 위력은 대단하다. 모든 가치의 기준이 되고 있다. 그래서 공부도 취직을 위하여 하고, 취직은 돈을 많이 주는 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사람들이 시장을 들러야 한다. 그래야 생존을 위한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건을 파는 사람들도 많은 이익을 남기기 위하여 저울과 추를 속여야 하고, 상한 물건을 속에 감추고 포장을 하여 팔기도 한다.
 
이와 같은 행위가 당연하다는 말로 사람은 서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한다라고 한다. 이러한 세상에서 신자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야 한다. 적은 이익을 얻더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겠다는 믿음이다.
 
거짓된 세상에서 신자들이 정직하게 진실하게 살아야 한다. 그래야 거짓된 세상으로부터 진실한 세계를 이어갈 수 있다. 이것이 세상에서 신자에게 맡겨진 소금과 빛의 사명이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5:14)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