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종교개혁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서 본질을 다시 확인하고 삶으로 증거하고자 하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그래서 본질을 찾기 위해서는 성경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이나 교회들이 본질에 근거하여 설교를 하는지 또는 성경공부를 하는지를 생각하여 보아야 한다.
 
기독교의 가르침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모든 것이 있다. 왜냐하면 하나님 아버지의 영광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나타났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른 이름으로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아버지에게로 갈 수 있다.
 
그렇다면 하늘에 계신 아버지가 무엇을 위하여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셨는가 하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 사건을 통하여 거룩하신 하나님이라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함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하신 말씀이 있다.
 
거룩하신 하나님이 거룩한 백성을 만들기 위하여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신 것이다. 아버지는 택한 자들을 거룩하게 하기 위하여 죄사함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의 죄를 예수님이 속량하신 사건이 십자가의 죽으심이다.
 
또한 예수님이 부활하신 것도 택한 자들을 의롭게 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하늘에 오르시고 하나님 우편에 낮아 계신다. 중보자로서 우리를 의롭게 하기 위하여 대언자로 계신 것이다. 또한 성령을 보내주시고 거룩함으로 나아가게 하신다. 이 모든 것이 거룩함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거룩함이란, 택함을 받기 이전의 삶과 다르다. 즉 새롭게 된 자로서의 삶이 된다. 하지만 오늘날 그리스도인이라 하는 자들은 이전의 삶과 지금의 삶에 구분이 없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인가? 그 이유는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바리새인들은 잔과 대접과 겉만 번지르르한 자였다. 하지만 속은 악한 생각으로 가득한 자들이었다. 그래서 주님이 책망을 하셨다. 너희의 속마음을 고치라고 말이다. 주님의 원하시는 것은 마음을 바치라는 것이다.
 
오늘날 그리스도인들도 종교의식과 종교심은 특출 나지만 성품의 변화와 마음이 변화되는 모습은 보기가 쉽지 않다. 그 이유는 마음이 청결하지 않기 때문이다. 믿음의 생활을 자기의 유익을 위한 것으로 이용을 하려 한다.
 
목사는 교인들의 형편과 영적인 상태를 알고 있다. 그런데 그들의 간구의 대부분이 육체의 욕심과 물질을 위한 것들이다. 그러니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전하면 그들은 달가워하지 않는다. 이것이 목사의 고민이다. 목사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복음을 전하면서 거룩함과 의로움을 전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영광은 드러나지 않는 것이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물질의 복은 주시지 않는 것일까? 아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거룩한 자가 되어 하나님의 하나님되심을 나타내면 흔들어 주시겠다는 것이다. 그런데 오늘의 신자들은 거룩함과는 상관이 없이 무조건 구하면 주신다고 믿고 있다.
 
만일, 믿음의 상태가 이러하다면 아직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 아버지가 무엇을 하시려하는 지를 모르는 자이다. 우리의 믿음이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과 상관이 없다면 예수님은 이 땅에 오실 필요가 없는데 오신 것이다.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벧전 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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