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


 그리스도인이 얻은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부 하나님의 선택이다. 즉 우리가 얻은 구원은 성부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선택이다. 그런데 구원의 가치를 아는 자는 자기의 소유를 판다고 한다.
 
우리 주님은 그 귀한 가치를 밭에 감추인 보화와 좋은 진주의 비유로 말씀하셨다. 우리가 좋아하는 다이아몬드가 있다. 그런데 그 보석이 생성되는 과정을 보면 아주 놀랍다. 다이아몬드는 단단하다. 그래서 땅속 130Km 보다 더 깊은 곳에 있다고 한다.
 
그리고 순수한 단단한 돌이기 때문에 불순물이 없어야 한다. 그래서 용암에 녹은 순수한 돌이어야 한다. 그런 돌들이 용암이 지상으로 분출할 때에 밭에 묻히게 된 것이다. 그런데 그것을 우연히 발견한 것이다.
 
보석의 가치를 아는 자는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다고 한다. 요한계시록에서 천국 성곽의 문이 12개가 있는데, 그 문이 하나의 진주로 되어 있다고 한다(21:21). 천국의 시민으로 살아가야 함을 말한다.
 
구원의 가치를 아는 자는 자기의 소유를 다 판다고 하였다. 구원은 사람의 힘으로 얻을 수 없는 귀한 것이다. 그리고 우리 주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자기를 부인하고 주님을 따라야 한다. 주님을 따른다함은 나의 고집을 버리고 주의 계명을 지키는 것을 말한다.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13:46)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