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우리 속담에 소문난 잔치 집에 먹을 것이 없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진수성찬에 기름진 음식을 기대하였는데, 기대한 만큼 음식이 많지 않았다는 이야기이다. 그러나 하나님 나라의 말씀 잔치는 기대한 만큼, 사모한 만큼 얻는다는 것이다. 즉 기대를 많이 한 자에게 더 큰 은혜가 임한다.
 
말씀 잔치는 생명을 위한 잔치이다. 인생의 삶에서 문제를 가진 자는 다 나오라고 한다. 돈 없는 자도 올 수 있고,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구할 수 있다. 배 불리 먹고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이와 같은 즐거움은 육체를 위한 풍요로운 음식을 통하여 느낄 수 있다.
 
우리의 육체가 배부름과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듯이, 영혼도 먹어야 하고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느껴야 한다는 것이다. 영혼을 기뻐할 수 있는 것은 다윗을 통하여 약속하신 확실한 은혜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은혜이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영생이 약속되어 있고, 부활이 약속되어 있다. 이것을 주시기 위하여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이다. 인간들은 제한적인 삶을 산다. 각 자에게 주어진 길이가 있는데, 어떻게 샤느냐가 중요한 관건이 된다. 택함을 받지 못한 자는 진노의 심판의 자리로 간다. 그리고 택함을 받은 자들은 예수 안에서 구원을 받고 천국을 가는 것이 확정되었지만, 현재의 삶을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있어야 한다.
 
우리에게 모든 것을 약속한 믿음이지만, 우리의 믿음이 적음으로 인하여 가난하고 궁핍한 삶을 살 수도 있다. 인생의 삶의 문제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찾아야 한다. 예수님은 사람으로서 이 땅에서 사셨기 때문에 인간의 어려움이나 고통을 너무나 잘 알고 계신다. 그래서 하나님 우편에서 우리를 위한 중보자로서 계신다.
 
인간의 문제를 인간 스스로가 풀 수도 없고 해결할 수도 없다. 반드시 예수님을 통하여야 한다. 우리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말씀 부흥 성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부흥 성회에는 모든 자가 올 수 있다. 굶주리고 배고픈 자도 올 수 있고, 목이 마른 자도, 기름진 것으로 기쁨을 얻으려는 자도 올 수 있다. 강사 목사님을 통하여 전해지는 말씀은 하나님의 능력이며, 지혜이다. 하나님의 놀라운 뜻이 밝혀지는 시간이다.
 
인간이 인간답게 지혜롭게 살 수 있는 방법은, 인간을 창조하신 분이 정한 방법대로 사는 것이다. 들을 귀 있는 자는 아멘으로 받으면 그대로 이루어진다. 그러니 말씀 잔치를 사모한 만큼 얻을 수 있다. 귀한 잔치에 참여한 모두에게 그리스도인으로서 삶의 지혜가 넘치길 소원한다.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55:)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